티스토리 뷰

코로나 시국이 시국인 만큼 많이들 청결에 신경 쓰고 있잖아요.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미세먼지다 뭐다 바이러스에 예민해지다 보니 씻는 것부터 집안의 집기들도 신경 쓰게 되더라고요. 특히, 주방의 식기들. 우리가 쉽게 지나칠 수 있는 부분에도 생각보다 많은 바이러스들이 서식한다는 걸 알고 완벽할 수는 없겠지만 기본만 지키자는 생각에 찾다 구매하게 됐습니다. 설거지하고 넣어두기만 하면 살균되고 건조까지. 저에게 딱 필요한 상품이었습니다.

 

살균은 물론 건조, 전동 칼갈이 기능, 위생적인 살균 관리에 적합!

집에서 해결하는 의. 식. 주.식. 중에 제일 많이 하는 식! 식사가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밥을 먹기 위해 그릇도 있어야 하고 수저, 숟가락, 요리할 때 쓰는 식기들. 물기가 많은 곳에 균들이 많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건강을 생각하는 요즘, 이제 돌아보게 되더군요. 내가 먹는 음식에 균이 있다 생각하니 신경 쓰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쿠진 나이프케어 살균건조기는 99.9% UV 자외선 살균 기능으로 2차 오염까지 원천 차단하여 안심할 수 있었습니다.

 

쿠진 나이프케어 살균건조기가 필요한 이유

기존에 사용한 나무 블록도 습기가 많은 곳에 잘못 보관하면 밑에 곰팡이가 잘 생긴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또한, 싱크대 하단 도어에 설치된 칼꽂이에도 미세한 먼지와 때가 많이 생긴다고 합니다. 쿠진 나이프케어 살균건조기를 사용하게 되면 살균 기능+열풍건조까지+ 되어 걱정을 한 번에 해결해줬습니다.

 

사용해본 후 평가

1. 성능 평가

적당히 무게감 있고 깔끔한 디자인에 만족했습니다. 살균 건조 동시 눌러서 사용 가능하고, 1시간 지속인데 수저, 젓가락 별로 없을 때 10분 돌리고 끄고 사용 중에 있습니다. 칼 가는 것도 진짜 놀라울 정도로 잘 갈려요. 바닥에 고무 흡착이 있어서 고정도 잘되고 좋습니다. 한 달 사용 중인데 별 이상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소음 부분이나, 건조 부분에서 제 기대만큼은 아니지만, 기존에 사용한 나무 블록에 비교 대비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2. 장점

-깔끔한 디자인이어서 주방에 잘 어울린다.

-생각보다 본체가 커서 이것저것 조리 기구를 넣을 수 있다.

-칼이 잘 안들 때 즉시 갈 수 있어서 편하다.

-uv 자외선 살균에 건조까지 되니 위생적으로 좋다.

 

 

3. 단점

건조할 때 처음에 냄새가 심함

건조는 수저 위치를 물 빠지게 잘 놓아야 함.

-소음이 좀 있는 편이다.

-생각보다 커서 좁은 주방에는 비추천.

 

-결론-

결론적으론 5점 만점에 3.5점을 주고 싶습니다. 기대가 크다 보면 많은 걸 충족할 수 없지만, 제가 소음에 민감함 편이어서 살균 중에 소음 부분에서는 좀 거슬리는 편이더라고요. 그래도 기능적인 부분에서는 만족입니다. 살균, 건조, 칼 가는 기능. 씻기 생활화하시면서 집안의 청결을 신경 쓰시는 분에게는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