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클리엔로봇청소기 R9는 혼자 사는 집이나 신혼집 모두 사용 가능한 로봇청소기입니다. 올 한 해 코시국이다보니 출근 외에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서 집 청소하는 날이 많아지더라고요. 깔금을 떠는 성격은 아니지만 집에 있는 시간이 많은 만큼 청결에 신경을 많이 쓰게 됐습니다. 솔직히 게으른 성격이라 자동으로 청소되는 거 없나?‘ 하고 찾다가 구매한 클리엔 로봇청소기R9. 후회없이 잘 사용하고 있고 구매하고 나서 하루 만에 제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진공, 물걸레, 진공 물걸레 3가지 기능을 탑재한 클리엔로봇청소기 R9

예전에 돌아다니면서 쓸고 빨아들이는 기능만 하던 로봇청소기를 써본 적이 있었는데, 별 도움이 되는지 몰라 긴가민가 했습니다. 하지만 클리엔로봇청소기 R9는 먼지가 많을 때 진공청소, 오염이 많을 때는 물걸레 청소, 그 외 진공과 물걸레 청소가 필요한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어 다방면으로 사용하기 좋았습니다.

 

삼성전자 정품 5,200mah 대용량 배터리

기존에 사용했던 로봇청소기는 몇 시간도 청소 못하고 재충전해야 해서 불편했거든요. 하지만 클리엔로봇청소기 R9는 대용량답게 완충 시 280분이나 청소가 가능해 저처럼 24평 이상인 집은 넓이 대비 시간이 충분한 거 같습니다.

 

실제 공기청정기에 사용하는 3중 필터 시스템+H13 헤파필터

필터 시스템이 없고 먼지를 제대로 걸러주지 못하면 청소를 하는 만도 못하는 결과를 가져오게 되죠. 근데 클리엔로봇청소기 R93중필터 시스템이라는 고성능 필터 시스템이 탑재되어 적어도 청소하고 상쾌한 느낌을 받게 해 줬습니다..

 

3개월 사용 후 평가

청소기 성능 평가

귀가 전에 예약해놓고 작업 지시를 할 수 있어서 귀가 후 기분이 좋습니다. 진짜 힘 있게 문질러야 하는 오염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청소 효과 있습니다.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엄청난 효과를 느끼려고 하면 부족한 부분은 분명 있을 거지만, 내 귀찮음을 해결해주고 청소를 하지 않았을 때보다 더 나은 결과를 가져다준다는 점에서 좋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특히 진공/물걸레 기능은 생각보다 꼼꼼하게 청소해주고 물 조절이 돼 자국 없이 뽀득하게 닦아줘서 좋았습니다.

 

2. 장점

-구석구석 청소가 잘된다.

-흡입력이 쎄서 부피가 큰 이물질 말고는 다 빨아들인다.

-배터리 용량이 커서 집 전체 돌려도 문제없다..

-먼지통 비워내고 끼우는 과정들이 간단.

-청소를 원하지 않는 곳은 따로 설정할 수 있다.

-어플로 모든 기능을 작동 및 고장 점검 가능.

-예약모드가 가능해서 외출할 때 청소기를 돌릴 수 있다.

 

3. 단점

유광이어서 지문에 좀 약하다.

소음이 좀 있는 편이다..

 

4. 결론

결과적으로 잘 샀다고 생각합니다. 청소 분담도 줄고 매일 깨끗한 바닥을 유지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가격 대비 제 성능을 하고 있다고 감히 평가해 봅니다. 지금 3달째 사용 중인데 고장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혼족이나 신혼집에 하나 정도 있어도 좋을 거 같네요.^^

 
 
댓글